데이터 저장하기
2020. 9. 19. 00:16ㆍStudy/Unity
유니티에서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법 (내가 사용해본 방법)
- PlayerPrefs
- 게임 내에서 간단한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 사용
- 게임을 제거하면 사라지는 데이터이기 때문에, 비교적 중요하지 않은 데이터를 저장할 때 사용
- 간단한 방식으로 저장과 호출이 가능하지만, 저장할 수 있는 데이터 타입이 제한되어 있어서 자유롭지 못함.
- Xml
- 데이터를 xml 형태로 저장
- xml 형태로 저장하기 때문에 가독성이 뛰어남 (유저도 접근 가능하기 때문에
장점이자단점이다.) - 형식이 자유로워 PlayerPrefs 보다 자유로움.
- 속도가 느림
- 마찬가지로 게임을 제거하면 사라지는 데이터.
- RDBMS
- 안정적으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음.
- 서버를 구축해야 함 --> 비용, 기술
- 게임을 제거해도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고 필수적인 방법.
- 데이터 관리에 비교적 많은 노력이 필요함.
1.PlayerPrefs
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PlayerPrefs.html
2.X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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