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5. 17. 01:27ㆍProject/Game
프로젝트 명 : Project 740
개발 기간 : 2018.03.16 - 2018.04.24 (약 한달)
개발 환경 : Unity
개발 인원 : 2명
주요 역할 : 기획 - 기존 프로토타입 리뉴얼 , 기믹 추가 , 컨텐츠 추가 , 스테이지 디자인
프로그래밍 - 승객 모션(Train Tracking 후 탑승 , 철로 Tracking & Attacking) 구현 , Rewind View 구현 ,
Camera Controller 구현 , 기믹 시스템 구현 , GameController 구현 , Save System 구현 , 최적화 적용
게임 설명 : #3D #Runner #하이퍼캐주얼 #싱글플레이
스테이지 형식의 러너게임입니다. 화면을 누르거나 누르지 않으면서 열차를 가속/급정거하면서 철로 위에 존재하는 여러 장애물을 피해 승객들을 태웁니다. 각 정거장마다 존재하는 모든 승객을 태우면 그 정거장은 세이브 포인트로 활성화됩니다.
장애물을 피하지 못한다면 열차에 타고있던 사람들이 하나씩 떨어집니다.
최대한 장애물을 피해서 마지막 도착지점까지 달려 철로를 가로막고 있는 암석을 제한시간 내에 부수면 클리어됩니다.
더 빠른시간내에 부수려면 암석에 부딪힐 때 열차의 속도를 최대한 높게 유지해 암석에 부딪힐때 더 큰 타격을 주거나, 최대한 여러 승객을 태워 암석을 부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NavMeshAgent : 승객들이 열차나 암석을 트래킹하기 위해 사용했음 . 정거장을 벗어나지 않게 맵을 Baking 함.
CameraController : 열차의 움직임을 역동적이고 직관적이게 표현할 수 있도록 lookat , fieldofview , position/rotation , Lerp 등을 사용하여 여러가지 카메라 뷰를 적용시켰음.
Static Class :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지 못해서 신을 다시 불러와도 초기화되지 않는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 static class 를 사용했음.
Singleton class : 싱글톤을 사용하여 임의의 클래스에서 GameController(Singleton class) instance를 사용하여 게임 전체를 관리했음.
*싱글톤 클래스에 너무 많은 데이터를 넣어서 프로젝트가 커질수록 불편함이 많았고 의존도가 너무 커져서 후에 코드를 수정하는데 어려움을 겪었음.
Youtube : youtu.be/5T_8d8oAIC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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