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5. 17. 01:26ㆍProject/Game
프로젝트 명 : Ping! Peng! Boong! - 구구게임즈
개발 기간 : 2020.03.23 - 진행중
개발 환경 : Unity
개발 인원 : 6명
주요 역할(프로그래밍)
- 퍼즐 로직 구현
- Sound, Camera, GameManager 구현
- 상점, 인벤토리, 가챠 시스템 구현
- 커뮤니티 시스템 구현
- 맵 에디터 콘텐츠 구현
- CSV, Mysql을 사용하여 게임데이터 및 유저 데이터 관리
- AWS EC2를 사용하여 Node.js 웹 서버 제작
- API 구현
Facebook SDK, AWS SDK for Unity 사용
게임 설명 : #3D #퍼즐 #싱글플레이 #전략
스테이지 형식의 퍼즐게임입니다. 맵에는 두 마리의 펭귄이 존재하고 화면을 슬라이드해서 원하는 펭귄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상하좌우)
슬라이드를 하면 진행방향으로 쭉 이동합니다. 장애물에 부딪히거나 , 벽에 부딪히면 움직임을 멈춥니다. 펭귄은 서로 업힐수도 있습니다.
스테이지는 두가지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맵에 존재하는 모든 타일을 칠하면 클리어하는 컨셉
2. 맵에 존재하는 파르페의 재료를 순서대로 모두 모으면 클리어하는 컨셉
펭귄들을 전략적으로 움직여 스테이지 컨셉에 맞게 클리어하면 됩니다.
*2020.10.05 추가
기존의 파르페는 얼어있는 장애물로서의 역할을 하고 순서에 맞게 하나씩 녹아내려 펭귄이 먹고 지나갈 수 있게 됐습니다.
두 가지의 블럭이 추가되었습니다.
1. 밟으면 바람을 타고 바람 길의 끝까지 펭귄이 이동합니다.
2. 밟으면 밟을수록 블럭이 부서지면서 3번 밟을 경우 블럭이 완전히 부숴집니다.
에디터 기능이 추가되어 유저가 맵을 만들어놓으면 다른 유저가 그 맵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처음 사용한 시스템
- CharacterController
- CharacterController : 펭귄이 목표지점을 향해 움직일 때 지형에 맞게 이동하게 하기 위해 CharacterController 컴포넌트를 사용했습니다.
- 지형이 1층과 2층 , 1층과 2층을 이어주는 슬로프로 이루어져 있어 부드러운 연출을 하기 위해 사용했습니다.
- StateMachineBehavior(Animator)
- 펭귄이 맵의 지형지물이나 또 다른 펭귄과의 충돌 시 실행되는 Animation을 관리하기 위해 StateMachineBehavior 를 사용해봤습니다.
서버와의 연동
AWS EC2와 RDS를 통해 환경을 구축하고 node.js를 사용하여 직접 서버를 구현하였습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유저 데이터 관리, 커뮤니티 기능(친구, 대화), 맵 에디터 시스템이 있습니다.
Github(Unity) : https://github.com/jaksalko/PingPengBoong
--> Code Only : github.com/jaksalko/99Games
Github(JS) : github.com/songhyunji/Ping-Peng_boong/tree/node
Youtube : https://youtu.be/_h5pmY1aM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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