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GUI - Canvas

2022. 10. 10. 19:23Study/Unity

캔버스는 Canvas 컴포넌트가 있는 게임 오브젝트이며 모든 UI 요소는 반드시 어떤 캔버스의 자식이어야 합니다.

캔버스는 메시징 시스템을 돕기 위해 EventSystem 오브젝트를 사용합니다.

 

캔버스에 있는 UI 요소는 계층 구조에 나타나는 것과 동일 순서로 그려집니다.

 

Render Mode

Screen Space - Overlay

캔버스에 있는 UI요소가 씬 위에 그려진다. 카메라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카메라 depth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Overlay 모드의 캔버스들은 캔버스의 Order 값에 따라서 그려지는 순서가 결정된다.

 

Screen Space - Camera

Overlay와 유사하지만 카메라를 사용하며, 때문에 카메라 모든 속성에 영향을 받는다. 때문에 캔버스의 Order 값 뿐 아니라, 카메라의 depth에 의해 그려지는 순서가 결정될 수 있다.

 

World Space캔버스가 씬에 있는 (평면) 오브젝트로 여겨진다. 때문에 다른 오브젝트에 겹쳐서 보일 수 있고, 카메라와의 각도에 대해 자유롭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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